top of page

해피데스데이

11월 8일, 월차의 일기

이렇게 꼬일수도 있는 하루 늦잠을 잔것도 모자라 날려버린 택시비 더부룩한 속, 점심도 거른채 걷기, 망쳐버린 면접, 놓쳐버린 영화 도입부

그래도 영화는 해피엔딩이어서 다행이다.

여주인공은 몇 번의 죽음, 몇 번의 생일을 겪은 후 자신의 생일날 갖혀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 후, 그 하루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주인공의 고군분투 노력이 펼쳐진다.

그러나 여주인공이 생일에 죽어야 하는 슬픔에서 죽은만큼 다시 살아나,내일을 맞기 위해

되돌릴 수 있는 기회도 얼마든지 있다는 기쁨으로 시선을 옮기고 그때부터 여주인공은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 달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나온 영화 속 명대사

Today is the first day of the rest of your life 오늘은 너의 남은 인생의 첫 날이다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가 굉장히 소중하다는 이야기. 이 하루가 내가 되고, 내가 쌓여서 지금의 나를 만든거니까.

오늘은 월차라 오전에 면접을 보고 일찍 공포영화를 관람했다. 그리고 밀린 은행업무를 보고 종각까지 걸어 다이어리를 사고 카페에 앉아 후기 겸 일기를 썼다.

사람이 어떻게 하고 싶은 것만 하고서 살겠느냐만 그래도 나는 글을 쓸 때가 내겐 가장 좋고, 이때만큼은 세상의 모든 소리가 음소거 되듯이 고요한 시간이 된다.

그 순간을 즐기는 내 자신이 아마도 가장 나다울 때이기도 하고

누군가는 글 쓰는 것이 솜씨좋은 거짓말 이라고 하지만 글쓸때만큼은 진실된 또다른 내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월차라 어딘가 다녀오는 것도 좋지만 그동안 하고싶었던 일, 해야할 일을 처리하고 나니 나름 하루를 알차게 쓴 것 같아 뿌듯했다.

또 적금도 들고, 신카도 만들고, 학자금 마련도 하고 나 이제 정말 어른이 된 것 같다. 재정적으로 여유가 넘치지도 않고 아직 시작은 미약하지만 곧 괜찮아지고 나아질거라 생각했다.

이 한 걸음이 또 다른 나를 만들어줄테니까.

그러니 오늘 꼬여버린 하루도, 이렇게 되버릴거였어 하고 마음을 단념하고 감사하게 넘기기

해피데스데이의 트리가 하루에 갇혀 벗어나지 못하고 있을 때 남자주인공 카터가 트리에게 이런 말을 했다.

계속 죽어서 고통스럽겠지만 그만큼 살 수 있는 기회도 많다는거야!

꼬여버린 하루에 속상해도, 나한테는 아직 만회할 수 있는 내일이 있고 다른 마음가짐으로 맞이할 수 있는 내일이 오기 때문에

해피데스데이든 해피버스데이든 선택은 오늘 하루를 사는 내가, 내일을 맞이할 내가, 어제를 산 내가 결정할 것이다


최근 게시물
보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