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살면서 아름다움을 마주치는 순간들


살면서 아름다움을 스치는 순간들이 얼마나 될까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순간들이

지나고 보면 무척이나 아름다웠던 기억으로 변모해있을 때

비로소야 아, 참 아름다웠지 말하는 것을 보면

지나고 나서야 그 의미가 더 아름다워진다는 것을

지나고 나서야 그 가치가 더 새삼스러워진다는 것을

나는 꼭 늦게 깨닫는다

----------------------------------------------------------------------------------------------------------------------

영원히 안지나갈 것 같던 2019년이 지나가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30살을 맞이했다

나는 기어코 서른이 되었고

나는 기어이 2020년을 맞이했다

지나고 나니 그땐 왜그렇게 외로워했었는지

그때는 또 왜그렇게 힘들어하고 슬퍼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멀리 와 있었다

이럴거면서 그때는 왜그렇게 그 감정에 취했던 것일까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지만 나는 마땅한 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래도 아름답게 추억해보려고 한다

한때 내가 위로 받았던 마스터님의 위로를

실낱같은 희망으로 붙잡았던 그 날을 기억하며

나는 아직 희망적이다 라고 노래불렀던 그 때를 추억하며


최근 게시물
보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