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모두 다 진짜가 될 거야


지난 월요일,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 힘겹게 월요일을 나고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나의 D에게서 연락이 왔다.

못볼 뻔 했으나 다행히 우리는 만났다.

나는 괜찮지 않은 내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모임에 속해 있지만 그 안에 내가 없다고 이야기 했다.

이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군중속의 고독'을 나는 이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내가 데리러 갈게를 들으며 엉엉 울었던 날도, 그리고 눈물이 그렁그렁 한 채 D의 앞에서 외롭다고 이야기 할 때도

나는 요즘 내 자신이 너무나도 발가벗겨져 있다고 느꼈으며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또 그런 내 자신을

누군가 알아주기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까지 깨달았다.

며칠 전, 글을 남기면서 나는 참 모순적인 사람이라고 했는데 어쩜 이리도 딱 맞는지

나는 사람과의 관계로 힘들어한다는 걸 느끼면서 사람들 사이에 속해있고 싶다는 말.

내가 그 무리에 속해 있으면서 너무 외롭다 했을 때가 바로 엊그제 였는데 나는 또 어디 틈엔가 흘러들어가서 누군가 사이에서 행복해하고 즐거워하고 있었다.

저 좀 알아봐주세요! 나 좀 눈치채줘요! 발버둥치지 않고도 나의 마음을 알아주고, 내 말에 응답해주는 사람 정말로 D의 말처럼, 단 한 사람만이라도 있다면 나는 다시 괜찮아질 수 있다.

 

"여기는 구경거리의 세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다 꾸며낸 것 하지만 네가 나를 믿어준다면 모두 다 진짜가 될 거야 "

 

입을 힘주어 닫았다. 살포시 열어 작은 숨을 내뱉어 다시 혀로 닫아 완성되는 단단하게 시작해서 부드럽게 끝나는 어쩜 너는 이름마저 이리 예뻐

 

입 안으로 네 이름을 굴리면 사탕을 머금은 듯 달콤해 입을 열어 내뱉으면 풍선껌처럼 마음이 부풀어

 

멋진 프로젝트가 다시 나를 기다리고 있고 나는 새삼 속속들이 들어맞은 점괘에 놀라고 있으며 흥분되고 기대되는 일만 바라보고 싶은 28, 봄을 맞았다.


최근 게시물
보관
bottom of page